이용약관

브이노티 이용약관

제1장 서비스를 운영하는 원칙과 기준

제1조 (목적)

메이저월드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인터넷과 모바일 등 플랫폼(이하 ‘서비스’)을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약관 (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관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주의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브이노티 :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으로서, 인터넷,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등을 통하여 가족, 친구 간 복용 스케쥴을 공유하고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캘린더 서비스를 말하며, 운영에 필요한 업무 지원에 필요한 서비스(이하 “전자문서”)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 :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허용한 “서비스”에 한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 :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모든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부호・문자・음향 등의 정보 형태를 불문합니다)로서 서비스 내에서 게시 또는 사용되는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6.  회원정보: 회사를 통해 가입을 신청한 자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에 따라 기재를 요청하는 개인정보 및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정의되지 않은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이용자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최소한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제7조에서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4.  "회사"는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하였음에도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서비스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개정약관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7.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8.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서비스와 관련된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4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등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원과 "회사" 사이에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회원은 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 즉시 서비스에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제한 등)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제15조에 따른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경우
②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 등 제재를 받은 자가 그 조치기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시 양식에 기입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④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법령 위반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기타 부당한 회원가입임이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비추어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제공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된 회원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6조 (ID 및 비밀번호 관리)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회사"가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가족으로 인증받은 자 제외)에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하며,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를 따르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App push, "회사" 또는 개별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는 방법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개별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제1항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회사" 또는 제휴사의 각종 광고를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제1항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 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9조 (이용계약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을 더 이상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이용자가 법령을 위반하였거나 위반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른 이용자와의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가 상당 기간 동안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해지 즉시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 및 게시물 등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의 데이터, 법령상 "회사"의 보관의무가 있는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브이노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브이노티 이용자를 위해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이용자는 자신의 복용 일정과 정보를 캘린더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캘린더에 다른 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캘린더에 등록한 복용 일정과 정보에 대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초대된 캘린더에 등록된 복용 일정과 정보에 대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가 작성한 캘린더를 작성하거나 변경하고 볼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발송하거나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3.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객관적으로 입증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중단)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회사"의 정책 변경,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필요성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호의 사유를 포함한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②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④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이 경우 중단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제7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발송하거나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객관적으로 입증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제15조에 따른 제재를 하거나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거나 본 약관 및 "회사"의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제15조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의 운영을 위하여 정하는 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보 후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회원자격 상실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사전통보 후 경고, 일시정지의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동일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영구이용정지, 회원자격 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이용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회사"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 “서비스”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 ”서비스”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⑤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담당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회사"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제재를 받은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하고자 할 경우 "회사"의 이용자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콘텐츠 관련)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콘텐츠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서 이를 노출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개선 등을 위한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만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의 제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으며, 부득이 이러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이용 목적에 대한 설명을 드린 후 동의를 얻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가족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작성∙제공한 콘텐츠 중 아래에 기재한 행정자료 콘텐츠에 관해, 이를 수정∙격리∙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여, 복제권∙공연권∙공중송신권∙전시권∙배포권∙대여권∙2차적저작물작성권 등 저작재산권 일체에 대한 권리를 "회사"에게 부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사"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가 있는 제3자에 대하여도 해당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하는 경우 동일합니다.
6.  관리자 회원 및 직원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작성∙제공한 콘텐츠 중 아래에 기재한 생활자료에 콘텐츠에 관해, 이를 수정∙격리∙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여, 복제권∙공연권∙공중송신권∙전시권∙배포권∙대여권∙2차적저작물작성권 등 저작재산권 일체에 대한 권리를 "회사"에게 부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사"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상 관계가 있는 제3자에 대하여도 해당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하는 경우 동일합니다. 
7.  본 약관에서 "회사"에 부여된 권리를 제외하고 이용자는 이용자의 콘텐츠에 대한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용자의 동의 없이 "회사"는 이용자의 콘텐츠를 공개할 수 없습니다. 단, 이용자가 공유를 목적으로 배포한 콘텐츠 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콘텐츠에 한해서는 이용자의 콘텐츠를 이용, 전시, 배포 및 수정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8.  이용자의 콘텐츠가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다른 회원이 최초로 게시하는 콘텐츠에 자신의 얼굴 기타 사회통념상 특정인임을 식별할 수 있는 신체적 특징이 촬영 또는 그림으로 묘사되거나 공표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단, 해당 콘텐츠의 초상권을 단독으로 보유한 권리자가 아닌 회원은 해당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해당 콘텐츠의 초상권 권리자 모두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이를 위반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법적 책임은 위반한 해당 회원에게 귀속되고, "회사"는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다음 각호의 사유의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콘텐츠에 대해 삭제 또는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①   법령을 위반하거나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제6장 기타

제17조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 약관)

1.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경우 해당 서비스를 위한 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전항에 따른 개별서비스를 이용약관을 둘 경우 이용자가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하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8조 (책임제한)

“회사"는 이용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 및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③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④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⑤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⑥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⑦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⑧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그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이용자는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권)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와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소되지 않으면 이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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